▲ 사진=원진성형외과 박원진 대표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짝눈'은 양쪽 눈꺼풀이 동공을 가리는 정도가 다르거나, 쌍꺼풀 라인이 다른 경우 또는 눈의 길이가 다를 경우를 말한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짝눈’은 개인의 매력 포인트로 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눈의 모양과 크기가 비대칭이기 때문에, 얼굴 전체 균형이 무너져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 이에 ‘짝눈성형’을 통해 개선이 필요하다.

'짝눈성형'을 선택하기 전 '짝눈'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따른 수술방법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쌍꺼풀 수술이나 필요에 따라서 눈매교정, 트임술을 통해 개인의 얼굴 특성을 고려하여 적합한 수술 방법을 통해 양쪽 눈을 맞춰주어야 한다.

눈은 0.1mm의 미세한 차이로도 인상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섬세한 기술이 필요하므로 눈을 뜨는 근육과 눈의 모양, 피부 두께 등을 이해하고 다양한 눈성형 경험을 가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고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 많은 이들이 '짝눈성형'은 눈성형 중 하나로 가볍게 생각하는 사례가 있다. 어떠한 응급상황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해당 병원의 응급안전시스템과 수술 장비 그리고 사후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축되어 있는지 꼼꼼히 확인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수술 부위가 눈인 만큼 흉터나 염증 및 붓기를 안전하게 회복하기 위해 음주•흡연 등은 한달 정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이를 지키지 않는다면 수술 부위의 회복도 현저히 떨어지고, 염증 및 혈종과 같은 부작용이 초래되므로 반드시 병원의 주의사항을 명확이 인지하고 사후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도움말: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대표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