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안면거상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최근에는 젊어 보이는 외모로 되돌리기 위해 안면거상 수술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데, 늘어진 피부를 확실하게 잡아당겨 주름을 펴는 수술로, 노화가 시작되는 20대 중반부터 중 장년층까지 깊은 주름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리프팅 수술이다.

그중 나노안면거상술은 최소 절개로 처진 피부의 속을 당기고, 실을 유지인대까지 올려 근본적인 노화의 원인을 개선한다. 또한, 피부층만 당겨 올리는 것이 아니라 표피층, 진피층, 근막(SMAS) 층까지 3중으로 당기며, 피부 속 늘어진 유지인대까지 단단히 걸어 올려 강한 리프팅 효과가 가능한 수술법이다.

그외에도 다층안면거상술이 있는데, 피부 속 깊은 층부터 늘어진 겉 피부까지 당겨 깊게 패인 안면 주름을 개선하는 수술로 얼굴 조직 속 피부 처짐과 노화의 원인이 되는 근막 층을 위아래로 정밀하게 박리해 당겨 올리는 수술법이다. 이는 목에서부터 다른 부분까지 광범위로 리프팅이 가능해 나이가 많거나 피부가 심하게 늘어진 사람에게 추천되는 수술이다.

이러한 안면거상은 많은 실을 삽입하거나, 피부를 무리하게 당긴다고 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이 아니다.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병원 선정 시에는 광고에 나오는 저렴한 안면거상술가격 만 보고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안면거상수술후기를 찾아보고 환자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판단한 후 수술을 진행하는지, 숙련된 전문의가 집도하는 안면거상술잘하는병원인지 자세히 조사한 후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