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전국 인천
2019 인천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 '이너프' 성료학교예술교육으로 더 넓은 세계를 꿈꾸는
인천학생들의 예술축제로 열려
  • 김종서 기자
  • 승인 2019.10.19 13:20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도성훈 교육감이 "2019 인천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이너프(InAF)"개최 축사를 하고있다 사진= 인천시교육청
[일간투데이 김종서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6~17일 관내 학생,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2019 인천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이너프(InAF)’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인천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은 ‘이너프(InAF)’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단장하여 2019년 학교예술교육사업을 지원하는 초‧중‧고 406교와 신청교가 참가하여 ‘학교충전, 예술충전, 이너프로 충분해’라는 슬로건 아래 직접 보고 체험하는 축제의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 인천논현초 외 70개교의 공연 ▲ 인천고 외 40여개교의 미술전시회 및 예술체험부스 ▲ 상정중학교 외 4개교의 영상작품이 상영됐다.

또한 도예, 성악교실, 연극, 스트릿댄스 등 전문 예술가 함께 하는 다양한 체험 교실이 운영되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예술을 전공하는 대학생 선배와의 대화 코너도 마련되어 진로 진학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예술로 즐겁고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는 학교예술교육의 힘을 확인했다”면서 “인천예술고와 함께 2020년 실용음악과 신설로 시작되는 인천대중문화예술고가 두개의 수레바퀴가 되어 우리 인천이 예술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