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리셋의원 박애란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오늘날에는 많은 여성들이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식이조절과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체중 감량에 노력을 기울인다. 날씬하고 균형 잡힌 몸매는 여성들에게 있어 중요한 외모적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일반적인 관리 방법만으로는 체중 감량에 한계가 있는데다 전체적인 바디라인을 원하는 형태로 연출하는데 어려움이 따를 수 밖에 없다. 특히나 팔뚝, 허벅지, 복부 등 군살 부위들의 경우 지방이 한번 축적되면 좀처럼 잘 빠지지 않아 고민거리이다.

이런 부위별 군살의 원인은 셀룰라이트인데, 이는 지방, 노폐물, 수분, 염증이 혼합된 특수한 형태의 지방 아닌 지방을 말한다. 신진대사 기능저하, 혈액순환, 호르몬 불균형 등 여러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나타난다.

셀룰라이트는 단순한 지방에 비해 제거가 어려우며, 피부 표면에 울퉁불퉁한 형태로 남기 때문에 바디라인 디자인에 방해요소로 작용한다.

이에 적극적으로 자신의 몸매관리에 나서는 여성들은 바디라인 만들기의 방해요소이자 부위별 군살의 원인인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기 위해 지방분해주사, 체외충격파, 바디초음파 등의 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지방분해주사는 지방분해를 촉진시키는 성분으로 이루어진 약물을 고민부위에 직접 주입하는 시술로 약물에 의해 분해된 지방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원리를 지닌다. 별도의 회복기간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비교적 단기간 내에 고민 부위 라인이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체외충격파는 근막 내 염증을 정확히 타깃팅하여 고주파 열에너지를 조사하는 시술을 말하며, 집중형 충격파과 방사형 충격파로 나뉜다. 섬유부종의 원인이 되는 근막염증을 제거하고,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바디초음파는 부위별 지방 분포량과 상태에 따라 고강도 초음파를 조사해주는 시술이다. 초음파 에너지가 피부 속 깊은 곳인 근막층까지 전달돼 지방분해는 물론 피부 탄력 개선 및 조직 재생을 유도함으로써 셀룰라이트를 개선시켜준다.

하지만 이러한 셀룰라이트제거 시술들은 시술자의 숙련도가 부족하거나 환자 상태에 부합하지 않는 시술을 적용할 경우 출혈, 염증, 붓기, 요철현상 등 시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건강하고 만족스런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분별한 다이어트를 시도하거나 체중감량에만 치중하기보다는 자신의 바디라인을 체크하고 셀룰라이트 쌓이는 원인을 정확히 파악한 후 셀룰라이트제거를 통한 부위별 관리가 제대로 이뤄져야 한다. 따라서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 의료진을 통해 개인 맞춤형 관리 계획을 세우고 부위별로 적합한 시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도움말: 리셋의원 박애란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