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에 박수근 한양대(왼쪽),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김창룡(오른쪽). 사진=청와대
[일간투데이 배상익 기자]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11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 및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에 대한 인사를 각각 단행했다"고 전했다.

고 대변인은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장관급)에 박수근(62)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차관급)에 김창룡(62) 인제대 신문방송학과 교수"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 위원장은 변호사 출신의 노동법 교수로서 대학과 정부 위원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등 노사관계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라며 "노동분쟁의 조정과 심판에 대한 전문성과 공직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노동관계에서 발생하는 노사 간의 이익 및 권리분쟁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조정·판정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상임위원은 신문·통신사 기자, 언론연구원, 신문방송학과 교수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언론 분야에서 이론과 실무를 쌓은 전문가"라며 "방송의 공정성과 공공성 제고, 방송통신 이용자 보호 등 관련 현안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연세대 법학 석사 학위를 받고 사법시험 28회에 함격, 중앙노동위원회 공익위원,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노사관계 제도·관행 개선위원회 위원장, 한국노동법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는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김 상임위원(차관급)은 건국대 낙농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런던시티대 언론학 석사, 영국 카디프대 언론학 박사를 각각 받았다.

아울러 국민일보 기자, AP통신 서울특파원, 한국언론연구원 객원연구위원, 방송위원회 보도교양심의위원·선거방송심의위원등을 역익하고 현재는 인제대 신문방송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