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gonwater
상단여백
HOME 산업 전기·전자
김치냉장고 지금 바꿀 때? 어떤 제품 좋을까딤채·비스포크·LG 디오스까지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중
  • 신용수 기자
  • 승인 2019.11.18 15:46
  • 9면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전자랜드 매장 직원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일간투데이 신용수 기자] 소비자들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무, 배추 등 김장재료 구입에 마음이 바쁘다. 재료 구입 뿐만 아니라 김치를 보관할 김치냉장고에도 관심이 쏠린다.

특히 한국소비자원이 10년 이상 노후화된 김치냉장고가 화재에 취약하다고 밝히면서 신형 김치냉장고에 눈길이 더 가는 상황이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딤채 등 김치냉장고 제조사와 유통업체들은 김장특수를 노리고 신제품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놓고 있다.

김장특수와 함께 화재의 원인이 된 노후된 김치냉장고 교체 수요에도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업계는 노후화된 김치냉장고를 교체하거나 제조사에 의뢰해 안전점검을 받기를 권장하고 있다. 제품의 권장 기간을 넘겨서 사용하면 안전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김치냉장고의 권장 사용기한은 7년이다.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딤채' 사진=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의 '딤채'는 초정밀 정온 기술과 함께 빙온 숙성 모드 지원을 통한 육류 숙성, 이유식 및 샐러드 재료 보관 모드 지원 등을 내세우고 있다. 저장, 숙성 기능을 대폭 강화한 가운데 김치 외 육류 등 보관기술이 개선됐다.

또 정밀한 온도 조정과 함께 보관 식품들로부터 발생하는 냄새를 방지하는 독립냉각 기능도 적용된다. 냉각기가 제품 상단에 적용되는 '톱 쿨링' 방식이 적용된 가운데 1인 가구에 맞춘 1도어 102리터 미니제품도 상단 냉장고 덮개에 디스플레이를 장착하는 등 편의성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 시리즈에 김치냉장고를 추가했다.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는 기존 3도어, 1도어에 이어 최근 4도어 대용량(최대 584L) 제품을 추가했다. 일정온도를 유지하는 기능과 함께 김치는 물론 냉장·냉동, 육류, 생선, 감자, 바나나 등 다양한 식품별 보관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를 선보이고 있다. 김치 유산균이 잘 자라는 최적 온도를 설정해 소비자 편의를 높였다는 평가다. 유산균을 잘 자라게 하는 '뉴 유산균김치+' 기능도 탑재했다. 유산균을 일반 보관모드보다 최대 57배까지 늘려 김치를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하는 방식이다.

냉각-순환-유지 3단계 냉기케어시스템도 적용했다. 냉기를 고르게 뿌려주는 입체냉각, 6분마다 냉기를 순환시켜 온도편차를 최소화하는 쿨링케어, 냉기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하는 냉기지킴가드가 김치 보관 효율성을 높인다.

업계가 신형 김치냉장고를 내놓고 있는 가운데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할 대목이다.

전자랜드는 올해 판매된 김치냉장고 중 스탠드형의 판매 비중이 65%를 차지한다고 이날 밝혔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판매 비중은 2015년 48%에서 2016년 56%까지 증가했다가 2017년 53%로 소폭 내려갔다. 이후 지난해 다시 61%까지 뛰었고 올해 65%까지 늘어났다.

전자랜드는 식생활의 변화로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려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인기 이유로 분석하고 있다.

뚜껑형은 대용량 김치 저장에 특화된 반면 스탠드형은 보조 냉장고로 자주 쓰인다. 스탠드형에는 김치를 보관하는 것은 물론 다른 신선식품도 함께 보관하기 용이하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최근에는 일반 냉장고를 사지 않고 김치냉장고만 구입하는 고객들도 있다”며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볼 때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젊은 세대와 1인 가구 중심으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전자랜드는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딤채의 김치냉장고 전 모델을 대상으로 하나카드 결제 시 장기 무이자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일부 행사모델은 10만원 캐시백까지 제공한다.

또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와 스페셜 롯데카드로 일부 행사모델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구매금액의 최대 10%를 캐시백으로 증정한다. 아울러 12월29일까지 온라인몰에서 김치냉장고를 구매한 고객 중 매일 1명을 추첨해 신일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이외에 롯데하이마트도 김장 시즌에 맞춰 이달말까지 500억원 규모의 '김치냉장고 36개월 무이자대전'을 진행한다. 전국 46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동시에 적용된다. 무이자할부 외에캐시백과 엘포인트도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소비자 2019-11-23 15:28:31

    화재에 안전한 삼성이나 엘지 제품사세요
    목돈들여 사는건데 이왕이면 대기업 제품 사세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