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저축은행 직원이 분당경영고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권 취업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JT저축은행
[일간투데이 허우영 기자] J트러스트그룹 JT저축은행(대표 최성욱)은 지난 21일 경기 분당경영고등학교에서 '금융권 면접 매뉴얼 대방출'을 주제로 금융권 취업 특강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취업 특강은 1사1교 금융교육 자매결연을 맺은 분당경영고 학생에게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2시간가량 진행됐다. JT저축은행 면접 매뉴얼을 기반으로 자기소개 방법, 면접 노하우, 취업 성공 전략 등 취업 준비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공유했다.

또 지난해 취업 특강 시 1대1 자기소개 첨삭을 희망한 학생의 의견을 반영, 특강 전 학생들이 제출한 자기소개서에 대한 피드백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 봉사에 참가한 JT저축은행 직원들은 자사 공식 캐릭터인 '쩜피 프렌즈' 인형 및 손거울과 소정의 간식을 증정하며 학생들의 취업 준비를 응원하기도 했다.

JT저축은행 관계자는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권 취업을 고려하는 지역 내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최대한 반영해 운영하고 있다"며 "지역사회 발전의 주춧돌이 될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서민금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