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쁨클리닉 천호점 이세미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워라밸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되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현대인들에게 피로는 뗄래야 뗄 수 없는 존재다. 산더미 같은 업무에 잦은 야근과 회식, 그로 인한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부족한 수면시간 등….이러한 상황이 반복되면 피곤함의 상징인 ‘다크서클’은 더욱 악화되기 마련이다.

다크서클이 짙어지면 더욱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며 메이크업으로 가리려 해도 좀처럼 쉽지가 않다. 많은 이들이 이러한 다크서클 고민을 해결하려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노력들, 이를 테면 이른 취침이나 고른 식단 조절, 팩 등을 시도하지만 그 효과는 사실 크지 않아 실망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하지만 필러를 이용하면 이러한 다크서클 고민을 보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다크서클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눈밑 필러시술은 시술 시간이 짧으며 통증이 크지 않다. 또한 그 효과도 6개월에서 최대 2년까지 지속되어 다크서클을 없애주는 시술로 잘 알려져 있다.

다크서클 외에도 눈 밑 꺼짐, 눈 밑 지방, 눈 밑 주름 등에 대한 고민들을 해결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다가, 시술 후 즉각적인 다크서클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별도의 회복기간도 필요치 않다는 점에서 바쁜 현대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이다.

이처럼 짧은 시술시간과 빠른 시술효과 등으로 피곤해 보이는 인상 때문에 고민하던 많은 이들을 웃게 한 필러시술, 하지만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서 무조건 비용에만 초점을 맞춰 결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만약 과하게 필러가 들어갈 경우 표정이 어색해질 수도 있고, 얼굴 특성에 맞는 디자인으로 진행되었는지 등의 여부에 따라 시술 결과에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시술이력이 많은 의료진이 1:1 맞춤으로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시술을 진행하는지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

더불어 어떠한 시술이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대처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 등 병원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따져본 뒤 결정해야 보다 안전하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글: 쁨클리닉 천호점 이세미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