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정부가 ‘집값을 잡겠다’며 잇따라 내놓은 규제에도 불구하고 서울 아파트값이 치솟고 있다. 결국 우려했던 ‘아파트 3.3㎡당 1억원 시대’ 가 열렸다.

지지난달 서울 서초구 반포동 아파트 ‘아크로리버파크’ 공급/전용 78/59㎡가 3.3㎡당 1억원에 거래됐다. 집값을 잡겠다고 하면 할수록 되려 매수심리만 자극 한 듯 밀물처럼 수요가 몰리는 기이현상이 벌어졌다.

서울에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맞벌이 무주택 청략자들은 고강도 대출규제 등 각종 규제에 청약 자격조건마저 까다로워진 아파트를 대신할 주거 상품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주거용 오피스텔이 바로 그 주인공인 것.

청약통장과 주택수와는 무관하게 분양 받을 수 있는 편의성을 극대화한 주거용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는 실수요자가 부쩍 늘고 있다.

◼힐스테이트 과천중앙
과천 부동산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면서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 9억대의 오피스텔인 ‘힐스테이트 과천중앙’이 두 달이 채 안되어 분양을 마감했다.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22일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오피스텔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은 고양 덕은지구 업무 2•3블록에서 오피스텔과 오피스, 상가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다.

◼힐스테이트 천호역
11월 현대엔지니어링은 강동구 천호•성내3구역 주택재개발을 통해 힐스테이트 천호역 공급한다. 지하 7층~지상 45층, 2개 동, 전용면적 84㎡ 아파트 160세대와 전용면적 17~30㎡ 오피스텔 182실, 총 342세대 규모다. 힐스테이트 천호역 단지는 지하철 5•8호선 천호역이 인접해 있어 강남 접근성이 용이하다.

◼브라이튼 여의도
지난 8월 분양한 ‘브라이튼 여의도’ 오피스텔은 849실 모집에 2만명 넘게 몰리어 26.46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분양가는 3.3㎡당 4300만원인 고분양가다.

◼르피에드
문정동 르피에드 11월 본격적인 분양을 앞두고 있다. ‘르피에드’ 오피스텔은 호텔급 서비스인 ‘컨시어지’ 데스크와 동일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
신세계건설은 오는 12월 서울 강남구 자곡동에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를 분양할 예정이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디자이너 ‘파비오 노벰브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품격 주거공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강남 한복판 강남 루덴스 오피스텔 마지막 알짜물량 특별 분양
하나자산신탁은 강남구 테헤란로 특허청서울사무소 건너편 일대 오피스텔 ‘강남 루덴스’의 마지막 잔여분 특별분양 중이다.

강남역 도보 5분 거리 ‘강남 루덴스’의 이번 잔여 물량은 시행 보유(시공사 대물 포함) 알짜배기 마지막 물량이라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하나금융그룹 자회사인 하나자산신탁이 시행을 맡아 탄탄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안정적 투자환경을 자랑한다.

오피스텔은 주택 고강도 규제에서도 자유롭고 청약통장과도 무관하기 때문에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강남 루덴스' 모델하우스에는 주중 주말 가리지 않고 실수요자와 투자자들로 ‘구름발길’이다.

 

[사진=강남 루덴스 조감도]


서울특별시 강남 한복판을 관통하는 테헤란로와 논현로가 교차하는 중앙에 위치한 ‘강남 루덴스’는 지하 6층∼지상 15층 총 195실 규모로 조성된다.

강남 오피스텔 강남루덴스는 1인 가구 분포 최다 지역인 테헤란밸리에 위치해 국내 1~2위에 해당하는 고소득 수요층이 몰려있다는 점이 최강점으로 꼽힌다. 지하6~2층 주차시설, 지하 1층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GX룸, 지상 1~2층은 상가시설 (총 23개 점포) 구성돼 있다.

‘강남 루덴스’ 상가시설(총 23개 점포)은 2면이 도로와 접한 2면 개방 스트리트형 상가 설계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가시성과 접근성’은 고객이 점포를 쉽게 찾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 때문에 이 두 가지를 충족하는 상가를 노려볼만 하다.

오피스텔은 지상 3층~15층부터 강남에서 희소성이 뛰어난 1.5룸형, 투룸형을 적절히 혼재하고 있고 호텔급 주거환경을 갖춰 인근 임차인까지 확보하기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강남루덴스 모델하우스는 서울 삼성동 삼성역 인근에 운영 중이며, 모델하우스 관계자는 "모델하우스 방문객들이 일시에 몰려 혼잡이 자주 발생하는 만큼 대기 없이 바로 상세 안내를 위해 대표전화로 방문예약"을 거듭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