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리엔장성형외과 전문의 최원일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수능을 마치고 겨울방학이 되면,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난 수험생들은 그동안 미루었던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로 코성형가격, 눈매교정가격 등 문의가 부쩍 늘어난다.

실제 커리어 조사에 따르면, 취업을 위해서 또는 입학, 개강을 맞이하여 성형수술을 고민한 적이 있는가? 에 대해 23.5%가 ‘있다’라고 답했다. 이들에게 성형수술을 하고 싶은 이유를 묻자 ‘자기만족감이나 용기를 얻기 위해서’라는 답변이 33.3%로 가장 많았으며, ‘외모도 스펙에 포함되므로(25%)’라는 의견이 뒤를 이었다.

요즘 시행되고 있는 눈 성형, 코 성형으로는 노즈핏코성형과 아이핏자연유착법눈성형을 들 수 있다. 노즈핏코성형은 개인의 얼굴형에 맞춰 코의 형태를 살려주는 코 성형수술 방법으로 전체적으로 코가 낮거나 옆라인이 밋밋해서 고민인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간혹 필러의 일시적인 효과에 만족하지 못해 찾아오는 사람도 적지 않다.

노즈핏코성형은 개방형과 비개방형으로 진행되는데 절개를 하면 정확하게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비개방형은 흉터가 밖으로 드러나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3D-CT 정밀검사 시스템으로 코의 다양한 형태와 모양, 휘어진 정도를 입체적으로 분석해 더욱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이외에 자신에게 딱 맞는 눈 모양으로 만들어 주는 아이핏자연유착법눈성형의 수술 방법은 수술 부위에 마취를 하고 디자인을 한 후 눈꺼풀에 작은 구멍을 내어 유착시키고 실로 한 번 더 유착시키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자연유착쌍꺼풀 수술 시간은 한 시간 내외이며 마취는 부분마취, 수면마취로 진행한다. 실밥은 일주일 후에 제거가 가능하며 입원 치료 없이 내원 치료 1~2회만 하면 된다.

수술 대상은 매몰법을 원하지만 풀릴 걱정이 있거나 자연스러운 쌍꺼풀과 빠른 회복을 동시에 원할 경우, 절개법이 부담스럽고 눈꺼풀 피부가 얇고 처짐이 적은 경우 가능하다.

무엇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자연유착쌍꺼풀후기, 쌍수후기, 코성형비용 등을 비교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성형을 하려면, 검증되고 공인된 수술법과 재료만을 사용하는지를 확인하고 의료진과 세심한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성형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부작용을 최소화해 코수술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도움말 : 리엔장성형외과 전문의 최원일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