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티슈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슈퍼대디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19년 10월 26일부터 2019년 11월 27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3,167,9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4,743,976개와 비교해보면 33.22%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19년 1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베베숲, 슈퍼대디, 브라운, 순둥이, 보솜이, 베베앙, 릴리유, 네츄럴오가닉, 아이러브베베, 몽드드, 도담이, 미엘, 도리도리, 그린터치, 닥터마밍, 닥터아토, 클레보스, 엘프레리, 올제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590 소통지수 304,820 커뮤니티지수 361,2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2,66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61,974와 비교하면서 24.27% 상승했다.​

2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63,400 소통지수 271,891 커뮤니티지수 276,3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1,64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65,128와 비교하면서 6.08% 상승했다.​

3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110 소통지수 99,532 커뮤니티지수 90,7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3,39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76,862와 비교하면서 55.8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4,743,976개와 비교해보면 33.22% 줄어들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72% 상승, 브랜드소통 46.51% 하락, 브랜드확산 41.72%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

이어 "2019년 1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슈퍼대디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선보이다, 안전하다, 추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영유아물티슈, 크리마마스에디션, 아기물티슈"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6.50%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0월 26일부터 2019년 11월 27일까지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