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전쟁 바라는 사람 아무도 없다"…'한반도 평화 역행'

▲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 농성장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안상수 자유한국당 의원이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 대사를 만나 “북한과 종전선언을 하면 안된다”는 언론보도가 나오자 비판의 목소리가 쏟아졌다.

오현주 정의당 대변인은 3일 국회 정론관에서 “한반도 평화에 역행하는 희대의 망언”이라고 밝히고 "심지어 안상수 의원은 현재의 대북 정책을 ‘한국 국민 대부분이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국민 여론도 왜곡해 거짓을 말할 정도면 국회의원 자격이 없다”고 힐난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이번 사태로 냉전에 기대어 정치적 이득만을 노리는 매국 집단임이 분명히 드러났다”면서 "심지어 원내대표마저 나서서 북미정상회담을 막으려 애쓰는 자유한국당에, 안상수 의원의 출당과 제명을 요청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한반도 평화를 바라는 국민들의 시대적 요구를 거스르는 자유한국당이 걸어갈 길은 국민들이 가리킬 것”이라고 점쳤다.

이채익 간사를 비롯한 자유한국당 소속 국회 행정안전위 위원들이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과거사 법안과 어린이교통안전 법안 처리와 관련한 자유한국당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왼쪽부터 윤재옥 의원, 홍문표 의원, 이채익 간사, 안상수 의원. 사진=연합뉴스

반면 발언의 당사자인 안상수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북한의 핵무기 폐기 없는 종전선언을 반대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고 해명했다.그러면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는 인천광역시장 시절 개인적인 인연이 있었다"면서 “하노이 회담 전 트럼프 대통령에게 ‘문재인 대통령의 핵무기 폐기 없는 대북 정책, 종전선언은 적절치 않다’는 의견을 담은 서신을 보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