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sookjsh
상단여백
HOME 사회·전국 수도권
수원시, 꾸준히 봉사한 의료인 3명 ‘보건의료인상’강서원 중화한의원장
신일호 수원삼성안과 원장
남기식 OK정형외과 원장
  • 허필숙 기자
  • 승인 2019.12.05 10:38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남기식 원장(왼쪽부터), 염태영 시장, 신일호 원장, 강서원 원장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일간투데이 허필숙 기자] 강서원 수원 중화한의원장, 신일호 수원삼성안과 원장, 남기식 OK정형외과 원장이 ‘2019년 수원시 보건의료인상’을 받았다.

2003년 제정된 수원시 보건의료인 상은 보건의료 발전에 공헌한 개인·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시의원과 보건의료 분야 전문인, 의약단체 대표 등으로 이뤄진 ‘보건의료인상 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강서원 원장(중화한의원)은 경기도의료봉사단 일원으로 캄보디아 시엠립주 ‘수원마을’,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 등에서 꾸준히 의료 봉사를 하며 인술을 베풀었다.

신일호 수원삼성안과의원 원장은 2006년부터 (사)비전케어 회원으로 활동하며 매년 라오스·베트남·모잠비크·미얀마 등 저개발국에서 의료봉사를 했다. 팔달구 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남기식 OK정형외과 원장은 노인복지관 후원, 저소득 어르신 의료비 지원, 빈곤 어르신 식료품 지원 등으로 꾸준히 기부활동을 해왔다.

시상식은 지난 3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12월의 만남’(월례조회) 중 진행됐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는 수원시 보건의료인들이 많이 발굴되고, 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