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식품기업 전자상거래 활성화 공로로 '판매개선부문 대상'선정
특히 지난해부터는 대형유통채널 진입이 어려운 농공상기업의 온라인 진출을 위해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협업하여 우체국쇼핑몰 내에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을 만들어 지원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 활성화를 위해 가정의 달, 추석 등 시기별 온라인 프로모션을 추진하여 올해 연간 매출액 28억원을 달성했다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농업인과 중소기업이 원료조달 및 제품개발, 상품화 등에 협력하여 농업·농촌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기업을 선정한 것으로, 현재 474개 업체가 운영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개설한 우체국쇼핑몰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에는 농공상기업 239개소의 2만여개 제품이 입점·판매되고 있다.
권희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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