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40대 창조적인 지도자 양성

[일간투데이 노덕용 선임기자]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은 도 발전을 위해 활동할 수 있는 창조적인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2020년 제17기 ‘강원청년지도자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도에 따르면 이번 신청대상은 도에 거주하고 있는 20대에서 40대 청·장년으로 시장·군수·대학·기관단체장 또는 1~16기 강원청년지도자 과정 수료생의 추천을 받은 사람이나 강원청년지도자로서 활동을 하고 싶은 청·장년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기간은 2월 5일에서 18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70명이다.

강원청년지도자 과정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3월부터 11월까지 월 1~2회, 목요일 총 15회 강좌를 수강하게 되며 교육비는 전액지원(국외연수 자부담 발생)되고 강의는 춘천(강원연구원)과 원주(강원도경제진흥원)에서 하게 된다.

강의내용은 자치역량 배양·소양·인성 함양 위해 분야별 전문가 특강과 인문학 과정, 지역현안 자유토론, 연구과제 수행, 우수사례 국내·국외연수 또한 강원청년지도자총연합회 동문과 함께하는 과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는 "강원청년지도자 과정은 강원도 번영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창조적인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04년에 개설해 지난해까지 16년 동안 총 904명을 배출했다"며 올해도 도 발전에 사명감과 애정을 가진 미래 지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