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칼럼] 성형외과 전문의가 말하는 ‘자연유착쌍꺼풀’ 이란?
  • 이성자 기자
  • 승인 2020.01.28 10:00
  • 2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더아이언성형외과 김윤호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자신의 건강과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득의 일부를 자신의 “삶의 질”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성형수술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관심이 높은 분야가 되고 있다.

성형외과에서 주로 행해지는 수술은 바로 ‘눈’이다. 눈성형에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쌍꺼풀, 눈매교정을 비롯한 안검하수, 트임성형 등이 대표적인 눈 관련 수술이다.

이러한 다양한 눈성형수술은 기본적으로 각각의 눈의 모양이나 피부두께, 체질, 크기 등에 따라 수술방법은 차이가 발생한다. 단매듭연속 매몰법은 눈꺼풀의 두께가 얇고, 눈 뜨는 근육이 정상이며, 눈가의 지방이 많지 않은 경우 해당 방법을 통해 수술을 진행한다면, 보다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다.

해당 시술은 흉터가 남는 절개법과 쌍꺼풀 라인이 일정 시간이 되면 풀리는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한 수술법으로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원한다거나 피부 절개가 부담스러운 남성이나 처음수술을 하는 여성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수술방법은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내어 머리카락보다 가는 수술용 실을 이용해 연속적으로 매듭을 주면 된다. 단매듭연속매몰법의 장점은 매몰법에 비해 쌍꺼풀 라인이 풀릴 확률이 비교적 낮고 쌍꺼풀라인이 상대적으로 또렷하다.

미간이 넓거나 쌍꺼풀수술만으로는 교정이 힘든 답답한 눈매라면 트임수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눈 밑이 불룩하게 튀어나온 눈밑지방 다크써클을 교정하고 싶다면 ‘눈밑지방재배치’시술 또는 ‘눈밑지방제거술’을 병행할 수도 있다. 수술 후 부기를 빨리 가라앉히고 싶다면 수술 후 3일 동안은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고, 이후엔 냉찜질과 온찜질을 병행해야 도움이 된다.

또 휴식을 취할 때에는 가급적 고개를 숙이거나 장시간 누워있기 보다 앉아서 쉬는 것이 좋고, 감염 및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담배나 술은 약 한 달 동안 피해야 한다.

모든 수술이 그렇듯 첫 수술이 가장 중요한 만큼 성형부작용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병원의 유명세나 저렴한 수술비용에 현혹되기보다 의료진의 실력과 개개인에 맞는 수술방법을 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도움말 : 더아이언성형외과 김윤호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