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공당이라면 책임 있게 국민 앞에 사과해야

▲ 미투 논란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2번째 영입인재인 원종건씨가 28일 국회 정론관에서 '자격 반납' 입장을 밝힌 뒤 고개 숙여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미투 논란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영입 인재 원종건 씨가 28일 총선 출마를 포기했다. 하지만 야당들은 일제히 민주당 책임론을 꺼내 들었다.

황규환 자유한국당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이 책임 있는 공당이라면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부대변인은 "영입할 때는 온갖 수식어를 붙여가며 국민들에게 홍보하고 논란이 되면 실수라거나 개인의 일탈 정도로 치부해버린다면 논란은 반복될 수밖에 없다"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총선을 앞두고 능력과 도덕성, 사명감보다는 오로지 화제가 될 감성팔이 인재영입에 몰두한 결과"라고 지적했다.

미투 논란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2번째 영입인재인 원종건씨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영입인재 자격을 자진 반납하겠다고 밝힌 뒤 회견장을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날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는 민주당과 원씨에 대한 성토가 이어졌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인재(人材)인 줄 알았는데, 사람으로 인한 재앙인 인재'(人災)"라고 규정했다.

송희경 의원은 "가히 더불어 미투 당이라 불려도 오명이라 할 수 없을 것"이라면서 "이런 오명은 민주당의 감성팔이식 쇼 인재영입이 불러왔다는 것을 직시하라"고 힐난했다.

곽상도 의원은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페이스북 내용을 소개했다. 민 의원은 지난해 말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에게 눈을 뜨게 해준 원종건'이라는 글을 올렸다가 원씨 전 여자친구의 폭로가 제기되자 비공개로 전환했다는 것이다.

곽 의원은 "미투는 미투끼리 통하는가 보다"라며 "모두 숨기고, 가리고, 은폐하기에 바쁘다"라고 질타했다.

박완수 사무총장은 "내용이 사실이라면 원 씨는 물론이고 민주당 역시 피해자를 비롯해 기만당한 국민들께 사죄해야 마땅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권성주 새로운 보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의 감성팔이 인재영입 쇼가 결국 화를 불렀다"고 규정했다.

이어"더 늦기 전에 원종건 씨의원종건씨의 실체를 밝혀주기 바란다. 정치판을 교란시키며 국민 분노만 자아내는 감성팔이 인재영입 쇼도 중단해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듬어 민주당에 미투 인재가 아직도 부족했던가"라고 질타했다. 더듬어 민주당은 지난 2018년 안희정 전 충남지사, 정봉주 전 의원 등의 미투 논란이 터지면서 얻은 별칭이다.

김정현 대안신당 대변인은 '무분별한 영입이 부른 참사'라면서 민주당의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고, 박주현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스토리 위주의 얄팍한 방식의 인재영입은 더는 그만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오현주 정의당 대변인은 "원 씨의 입장문에는 피해 여성에 대한 사과 한마디 없었다. 그야말로 참담한 대응"이라고 질타했다.

한편, 원 씨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저는 오늘 민주당 21대 총선 영입 인재영입인재 자격을 스스로 당에 반납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