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협동조합 금융그룹'이라는 농협금융그룹의 비전을 계승해 새로운 10년의 글로벌사업 도약을 위한 4대 핵심가치로 ▲NH농협금융의 농업금융분야 강점을 살린 '차별화' ▲세계화와 더불어 포용적 현지화를 강조한 '글로컬리제이션'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금융 생태계 전환에 대응한 '디지털 혁신' ▲농협금융의 공익적 위상과 사회적 책임을 강조한 '사회적 가치' 등이다.
또한 전략방향으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아시아 중심 네트워크 확장 ▲글로벌 IB역량 강화 ▲도전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을 설정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글로벌 경영목표로 '2025년 까지 자산 6조원, 당기순이익 연1600억원, 해외 네트워크 13개국 28개 달성'을 설정했다.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은 "글로벌사업은 단기적인 성과위주의 과도한 확장보다는 내실을 다지며 안정적인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허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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