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전국 강원
동해시, 지역경제 안정화 대책 추진범시민 착한소비 촉진운동 전개
  • 최석성 선임기자
  • 승인 2020.02.15 22:29
  • 16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동해=일간투데이 최석성 선임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여파로 위축된 지역경제의 활력 제고를 위한 지역경제 안정화 대책을 마련 추진한다고 밝혔다.

동해시는 우선, 동해상공회의소, 전통시장상인회 등 경제·소비자단체와 협력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과 고객들이 안심하고 전통시장·상점가 점포를 방문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단체별 간담회를 개최해 협조 체계를 강화 한다.

Buy 동해(지역상품·상점 애용) 범시민 착한소비 촉진운동을 전개해 지역 내 실물경제 활성화를 통한 경기 회복에 공동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관내 급식소(기관, 군부대, 기업체 구내식당) 휴무일 운영 지정 확대와 착한가격업소·군장병우대 할인업소 이용 활성화, 온누리·강원상품권과 제로페이 구매·이용 활성화, 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 등 지역 경기 침체의 충격이 상대적으로 큰 전통시장, 소상공인 점포 이용 확대 시책을 적극 추진한다.

전진철 경제과장은“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여파로 지역경기가 위축되는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BUY동해 착한소비 촉진 운동 적극 전개와, 지방재정 신속 집행·조기발주를 통해 실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