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에이아이컴즈 제공
[일간투데이 양보형 기자] 최근 외모도 스펙의 하나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콤플렉스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이들의 노력이 커지고 있다. 이에 얼굴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으나, 최근에는 외모가 얼굴뿐 아니라 체형까지 보는 경향이 높아 종아리 휜다리, 오다리 등의 체형 또한 콤플렉스로 꼽혀 교정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휜다리 교정이 고민인 사람들의 경우는 그 고민의 깊이가 남다를 수 있다. 휜다리의 경우 휜다리에 대한 위축감 때문에 콤플렉스가 생기는 이들도 있는데, 이럴 경우 바른 체형과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교정을 고려해볼 수 있다.

휜다리, 오다리 교정 시 집에서 간단한 종아리 스트레칭, 체형•자세 교정, X자 다리교정 등의 민간요법이나 운동 방법을 시행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런 방법들은 자칫 다리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전문의와의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민간요법이나 운동 등으로 해결하기 어렵다면 시술을 고려해 볼 수도 있다. 휜다리를 개선하기 위한 시술로는 휜다리 지방이식, 교정, 종아리퇴축술을 비롯해 비수술 종아리주사, 쫑알주사 등이 시행되고 있다. 단, 종아리퇴축술의 경우 석회화가 발생하거나 근육이 단축되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

다리는 전신 하중을 발바닥으로 전달하고 몸의 균형을 잡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지방보다는 근육치료가 중점이 되면서 밸런스도 동시에 체크하는 것이 교정에 있어 큰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도움말 : 에이아이컴즈 송진규 대표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