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15개팀 모집, 월 35만원씩 6개월 지원

▲ 강원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모집안내 포스터. 제공=강원도
[일간투데이 노덕용 선임기자] 강원도와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는 강원지역의 우수 콘텐츠 발굴과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다음달 15일까지 강원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15개 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선정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15개 팀에게는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과 인기 유튜버 특강은 물론, 촬영장비·시설 및 활동비 등을 포함한 월 35만원씩을 6개월간 지원한다.

더불어, 도내 주요 행사에 우선 초청해 도내 행사를 다양한 시각과 채널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할 방침이다.

선정된 15개 팀은 위촉장 수여와 1인 미디어 운영에 대한 의무 교육 및 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 컨설팅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총 6개월 간 각 팀별 월 1회씩 강원도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총 90편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오는 11월에는 시상식을 열어 우수 활동 5개 팀에게 방송통신위원장상과 강원도지사상,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상,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장상을 수여할 방침이다.

지난해 활동한 강원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의 경우 구독자 수가 평균 55% 이상 증가하면서 수입 창출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에 지난해 선정되어 활동했던 크리에이터들은 교육을 통한 채널 진단과 컨설팅 및 도내 유튜버들과의 소통을 통해 유튜브 채널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도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강원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선정, 운영함으로서 보다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강원도 홍보가 될 것을 기대한다”며 “2020년 2기를 맞이하게 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의 활동을 기대하며 매년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도내 크리에이터들의 양성을 돕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