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시스페라 코리아 제공

[일간투데이 양보형 기자] 최근 날씨가 변덕을 부리고 있다. 이런 날씨에는 자외선의 영향으로 피부 건강이 위협받을 수 있고, 난방기 사용으로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가 피부가 급격하게 건조해져 탄력을 잃기 쉽다. 따라서 피부 속 수분과 트러블까지 신경 쓰며 관리를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관리에 소홀해지면 스트레스와 자외선으로 인해 기미나 주근깨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기미와 주근깨 같은 색소 침착은 한번 발현될 경우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거나 기초적인 케어로 치료하기 힘든 피부 질환이다. 이에 시스페라 코리아에서는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함으로써 올바른 치료 과정을 통해 색소 침착을 개선할 수 있는 치료 방안을 제시하였다.

기미는 자외선, 스트레스, 호르몬 및 유전 등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나며, 기미와 잡티가 많아지면 피부 톤이 어두워지고 피부 결이 고르지 않은 느낌을 주며, 메이크업으로 쉽게 가려지지 않는다. 기미나 잡티는 진피층의 멜라닌 세포가 과다하게 생성되는 것을 막기 위해 해결을 고려해야 할 피부 질환이다. 현재 과다한 자외선 노출과 부주의로 기미나 잡티가 많이 생성되어있을 경우, 또는 최근 눈에 띄는 기미 생성이 시작되는 경우에도 '시스토닝'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시스페라 코리아 제품 성분의 핵심은 과다한 자외선 노출로 피부 속에 산화 반응을 일으켜 피부 색소 침착을 일으키는 과정에서 산화를 방지하고 멜라닌 세포가 유멜라닌으로 가는 경로 차단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황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색소 침착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화장품이다. 기기만을 이용한 피부 관리는 간단한 것으로 보여도 무분별하게 이용할 경우, 예기치 못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 상태에 가장 적합한 기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스페라 관계자에 따르면 "이러한 과정에서 더욱 효과적인 개선을 위하여 '시스토닝'시술을 통해 색소 치료 레이저 토닝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홈케어로 간편하게 피부 관리가 가능한 시스페라 크림을 병행하면 어느 한쪽에 치중되었을 때보다 그 과정을 환자가 직접 느끼며, 환자와 의사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시스페라 미백 크림은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단독으로 홈케어 하기에도 충분한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