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입법라인
김병관 의원, 분당 혁신성장 메카 만들 것성남특례시 지정 등으로 분당-판교의 자부심 더 키워야
  • 신형수 기자
  • 승인 2020.03.2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김병관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시분당구갑) 21대국회의원선거 출마선언 사진=의원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김병관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시분당구갑)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성남시분당구갑 지역에 다시 도전하겠다는 출사표를 던졌다. 김 의원은 지난 25일 선거캠프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분당-판교는 대한민국의 미래이며, 분당-판교의 성공이 대한민국의 성공으로 이어지기까지 해야할 일들이 많이 있다며 출마의 변을 시작했다. 이어 김 의원은 대한민국의 성장의 결실로 탄생한 분당-판교의 자부심을 더 키우고 분당-판교를 사람을 위한 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의원은 “분당-판교, 사람을 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하철 3호선 및 8호선 연장, 판교 트램 설치 등 교통인프라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1주택자 보유세 완화법’ 추진, 재건축과 리모델링 지원 등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만들 것을 약속했다.

또한, 성남특례시 지정, 백현MICE 단지 조성 등 지금까지 김 의원이 추진했던 여러 사업들을 차질없이 진행해 나갈 것이며, 10년 공공임대 분양전환 문제와 서현동 110번지 공공주택지구 지정에 있어서도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또한, 분당-판교를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메카로 키우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지난 4년간 벤처창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대표발의했던 ‘창업날개법’을 계속하는 것은 물론, 판교 실리콘밸리를 아시아 실리콘밸리로 발돋움시킬 것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