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건설·부동산
HUG,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지원 업무협약 체결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등 공공·민간 협력
  • 송호길 기자
  • 승인 2020.04.07 14:36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사장 이재광)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진흥원) 및 사단법인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지원센터)와 서면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HUG는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지원을 위해 지원금 1억원을 출연하고 진흥원이 사업을 기획·총괄하며 지원센터가 크라우드 펀딩 위탁운영기관을 선정해 플랫폼 운용을 하게 된다. HUG 출연금은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한 기업에 대한 매칭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크라우드 펀딩은 자금을 필요로 하는 개인이나 기업, 단체를 위해 불특정 다수가 온라인을 통해 자금을 모으는 활동을 말한다.

부산지역 사회적경제기업에 한해 '2020 사회적경제기업 크라우드 펀딩' 'HUG 파트너십 페이지'를 통해 펀딩 프로젝트(후원형·증권형·대출형)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기업은 컨텐츠 기획 컨설팅에서부터 뉴스레터 등을 통한 집중 홍보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또 크라우드 펀딩 성공기업 20곳은 기업당 225만원씩 매칭 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 사업초기단계(Start-up)에 있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사업을 진행(Scale-up)하는 데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은 협약체결일인 지난 6일부터 1년간 유효하며 향후 성과를 토대로 보완·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금융의 HUB, 국민을 HUG'라는 공사 비전에 걸맞게 HUG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HUG는 국민의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