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번방 처벌 강화해야

▲ 국민의당 안철수대표가 8일 오전 충남 금산군 남이면에서 대전 방향으로 국토종주 8일차 를 시작하며 기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4.15 총선 일주일 앞둔 8일 거대양당 대신 국민의당을 국민들이 선택해야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고 호소했다.

안 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 아침’에 출연, 우리나라 정치를 가장 하급으로 만든 핵심적인 것은 양당이라면서 “거대 양당이 서로 이념에 사로잡혀서 전혀 양보하지도 않고, 서로 싸우기만 하는 것을 해결하지 않으면 우리나라는 한 발짝도 미래로 갈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역구는 선호하는 후보를 찍으시고, 비례대표만큼은 꼭 국민의당을 선택하는 교차 투표를 해달라”고 호소했다.

안 대표는 “비례대표 선거에서 국민의당을 1당으로 만들어주면, 그리고 정당 지지율 20% 정도를 주면 어느 한 당도 50% 과반이 넘지 못하는 상태가 되고 국민 눈치를 보게 된다”면서 거대 양당을 견제하기 위해 국민의당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20대 국회가 역대 최악이라고 이야기하는데 다시 똑같은 구성이 된다면 다음 국회는 더 망가진 국회가 되고, 나라를 더 망가뜨릴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국민의당 지지율이 저조한 것에 대해 “4년 전에도 선거 바로 전날까지도 악담을 퍼붓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지만 결국은 국민이 심판관 노릇을 하셨다”면서 지지율은 상승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울러 지난 1일부터 400km 국토 종주에 나선 것에 대해 “직접 국민들 삶의 현장으로 들어가서 국민의 소리를 듣고, 그분들의 생각을 대변하겠다는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n번방 사건에 대해서 안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안철수대표가 8일 오전 충남 금산군 남이면에서 대전 방향으로 국토종주 8일차 를 시작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 대표는 “제가 귀국 연설문에서 n번방 같은 디지털 성범죄 문제 해결을 약속드렸고, 국민의당의 총선 공약이 된 사연”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범죄 전 단계인 피해자 물색 단계에선 실제 범죄 차단과 감소 효과를 목표로 했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스토커 방지법은 온라인 스토킹도 처벌 가능하다. 아동 청소년 대상 온라인 성 착취 범죄는 그루밍 방지법과 스위티 프로젝트(함정, 유도수사)로 차단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불법 촬영물 제작자, 유포자, 소비자까지 모두 처벌하며, 아동, 청소년불법 촬영물은 엄벌할 것”이라며 “12세 미만 아동과 성행위를 한 자, 12세 미만 16세 미만 청소년과 강압적 성행위 한 자는 최고 무기징역을 받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