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AI·IoT 경험 및 역량 공유

▲ 양문섭 코핀홀딩스 대표, 노승규 코핀홀딩스 전략기획실장, 백종윤 코드베르그 대표, 장진호 코드베르그 글로벌사업본부장(왼쪽부터)이 업무 협약 체결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핀홀딩스
[일간투데이 유경석 기자] 블록체인기술을 실생활에 접목한 한국형 SNS 플랫폼이 출시될 지 관심을 끈다. 코핀홀딩스(대표 양문섭)는 코드베르그 본사 대회의실에서 코드베르그와 기술 제휴 협약 및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27일 코핀홀딩스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의 인공지능 및 사물인터넷(IoT) 기술과 블록체인 노하우의 접점을 통해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경험과 역량을 공유해 블록체인 시장에서 협업 방안을 여러 각도로 모색할 계획이다.

코드베르그는 코핀홀딩스의 블록체인 기술력으로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고 혁신적인 서비스 방향을 제시해 한국시장에 알릴 계획이다.

코핀홀딩스는 실생활 접목 기반의 가상자산 플랫폼 ASTA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공서비스, 빅데이터, 사물 인터넷(IoT), 클라우드, 블록체인의 인프라 기술을 연구하고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코드베르그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플랫폼, 웹 에이전시 등 다양한 IT 솔루션과 콘텐츠 사업군을 운영하는 플랫폼 기술 전문 기업이다. 인공지능 기반의 데이터 처리 시스템을 비롯해 보안성을 강화한 가상화폐 관리 시스템, 가상현실게임용 소프트웨어의 특허 및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신개념 캠핑 예약 플랫폼 크프(ㅋ:ㅍ)와 한국형 SNS 플랫폼 등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양문섭 코핀홀딩스 대표는 "생태계 확장을 넘어 블록체인 기술의 범용성이라는 공동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하기로 합의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