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PR 보도자료1
공주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찾아가는 교육’운영알기 쉬운 회계교육 등 공모사업 선정 단체 대상 실무교육
  • 류석만 기자
  • 승인 2020.04.29 09:24
  • 16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충남 공주시가 올해 마을공동체 관련 공모사업에 선정된 15개 단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조사업 의무교육을 운영한다(반딧불 마을학교 컨설팅 모습). 사진=공주시
[일간투데이 류석만 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올해 마을공동체 관련 공모사업에 선정된 15개 단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조사업 의무교육을 실시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교육대상은 마을공동체 마중물 지원 공모사업 11개와 읍‧면‧동 마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 3개 등 총 15개 사업 관련 단체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단체별로 찾아가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알기 쉬운 회계교육을 중심으로 ▲보조금 집행시 유의사항 ▲정산절차 및 부적정한 사례 ▲부정수급에 따른 환수 ▲보조사업 단체 개별상담 등 각 단체의 성격과 일정에 맞게 맞춤형 실무 위주로 이뤄진다.

지난 27일 유구읍 반딧불마을학교(대표 채진실)를 대상으로 시작된 이번 교육은, 각 공동체의 일정에 맞춰 오는 5월 8일까지 총 15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한편, 지난해 7월 개소한 공주시 공동체 종합지원센터에서 올해 처음 실시하는 마을공동체 마중물 지원 사업은 마을공동체 스스로 발굴한 소액사업 추진 경험을 통해 시행착오를 줄이고 마을공동체 활력을 증진하기 위해 실시된다.

사업 내용은 마을주민 5명 이상으로 구성된 공동체를 대상으로 역량강화형과 주민화합형 등 6개 분야에 대해 개소당 평균 300만원을 지원한다.

김세종 주민공동체과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생활경제 위축이 심각하지만 차질 없는 공동체 공모사업의 진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면서 “각 공동체의 눈높이에 맞는 역량강화교육을 보다 내실 있게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