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4차산업 빅데이터View
[빅데이터로본다] 마스크팩 2020년 5월 브랜드평판...1위 AHC, 2위 메디힐, 3위 닥터자르트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0.05.28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마스크팩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AHC 2위 메디힐 3위 닥터자르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4월 27일부터 2020년 5월 27일까지의 마스크팩 브랜드 빅데이터 7,638,49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9,999,150개와 비교하면 23.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마스크팩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마스크팩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0년 5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순위는 AHC, 메디힐, 닥터자르트, 프리메라, 리더스, 설화수, 리리코스, 차앤박, 네이처리퍼블릭, 듀이셀, 구달, 시드물, 아비브, 은율, 센텔리안24, 맥스클리닉, 듀이트리, 홀리카홀리카, 미구하라, 더마픽스, 더마토리, 그뤼너씨, 다자연, 제이엠솔루션, 셀더마, 메디앤서, 코스더블유, 아이샤드, 에이바자르, 안나홀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AHC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437,522 소통지수 338,691 커뮤니티지수 224,2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0,505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02,126와 비교하면 9.22% 하락했다.

2위,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458,582 소통지수 318,238 커뮤니티지수 215,7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2,546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06,599 와 비교하면 17.74% 하락했다. ​

3위, 닥터자르트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662 소통지수 228,860 커뮤니티지수 162,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7,160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95,437와 비교하면 47.04% 하락했다.

4위, 프리메라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40,716 소통지수 236,520 커뮤니티지수 199,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6,65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83,781와 비교하면 18.35% 하락했다.​

5위, 리더스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35,100 소통지수 135,152 커뮤니티지수 273,1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36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82,908와 비교하면 23.9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5월 마스크팩 브랜드 분석결과,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마스크팩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9,999,150개와 비교하면 23.6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54% 하락, 브랜드소통 32.85% 하락, 브랜드확산 19.1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마스크팩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4월 27일부터 2020년 5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