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전용 59~106㎡ 172세대·오피스텔 전용 84㎡ 60실

▲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투시도. 자료=현대건설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현대건설은 5일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주택전시관은 방문 예약제로 운영되며, 현재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진행되고 있다.

이 단지는 의정부 중심 입지인 의정부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최고 49층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로 구성돼 수요자들에게 관심이 높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은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아파트 전용 59~106㎡ 172세대, 오피스텔 전용 84㎡ 60실 등 총 232세대로 구성된다.

아파트 전용면적별 구성은 ▲59㎡ 32세대 ▲84㎡ 138세대 ▲99㎡ 1세대 ▲106㎡ 1세대 등이다. 오피스텔의 경우 84㎡ 60실 등 주거형 오피스텔로 이뤄진다.

단지는 의정부 중심 입지인 의정부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우선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가능역을 비롯해 의정부경전철 흥선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들을 통해 의정부 전역은 물론, 서울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도로 교통망도 우수하다. 호국로, 평화로 등과 인접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의정부IC, 호원IC 등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이 도로를 통해 서울 및 광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구리~포천간 고속도로를 통해 서울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추진 중이어서 교통이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반경 약 1km 내에 하나로마트 가능점,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등 쇼핑시설이 있으며, 경기도 북부권 최대 규모의 제일시장, 의정부 로데오 거리 상권과 의정부역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의정부중앙초,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여고 등 초·중·고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벌말어린이공원, 무한상상시민정원, 역전근린공원, 평화의광장, 직동근린공원, 백석천, 중랑천 등이 가까워 여가시간에 산책과 운동 등을 즐길 수 있다.

오피스텔 청약은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한국감정원 청약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약 신청금 100만원이면 접수가 가능하다. 청약 당첨시 주택보유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으며,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주택전시관은 개관 예정일인 5일부터 11일까지 공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원활한 관람을 위해 예약제로 운영하며,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홈페이지에서 10일까지 예약할 수 있다.

청약 일정은 아파트의 경우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12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18일에 발표되며 정당계약 기간은 29일~7월 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오피스텔의 경우 11일에 청약접수가 진행되며, 당첨자발표는 17일, 정당계약은 19일에 진행된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의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240-44번지(의정부 경찰서 옆)에 마련돼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홈페이지에서 예약제를 운영 중이며 예약고객 방문시 마스크 미착용, 체온 측정시 37.5도 이상이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