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중국 고객추천지수(C-NPS), 중국 내 3대 브랜드 평가 지수에서 그랜드슬램 달성

▲ 주오국 파이제품 이지지.사진=오리온
[일간투데이 권희진 기자] "오리온이 중국 내 주요 브랜드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16일 오리온은 중국 대표 브랜드 평가 기관인 ‘Chnbrand’가 발표하는 2020년 ‘중국 고객 만족 지수’(China Customer Satisfaction Index, C-CSI) 파이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중국 고객 만족 지수(China Customer Satisfaction Index, C-CSI)는 중국 소비자와 기업이 가장 신뢰하는 중국 최초의 전 카테고리 고객만족도 평가 시스템이다. 2020년에는 전국 주요도시 100여 곳의 224개 카테고리, 1만1100여 개 이상의 브랜드를 평가했다.

오리온은 철저한 품질관리로 중국 소비자들의 신뢰도 꾸준히 얻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상하이∙랑팡∙셴양∙광저우 4개 공장이 모두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FSSC22000 인증을 획득하고 식품 안전에 대한 내부 기준을 한층 강화했다.

2007년부터 미국의 식품 위생 감사 기관인 AIB(미국 제빵 협회, American Institute of Baking)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 이래로 중국 내 전 공장이 매 해 우수한 평가 등급을 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엄격한 품질 관리, 그리고 소비자와의 소통으로 중국 내 주요 브랜드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고 품질 좋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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