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기획-시제품 제작-판매 전 과정지원…브랜드 역량 강화 기대
소그는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구매자에게 판매를 진행중이다. 이번 사업기간에는 라이브 방송으로 상품을 소개·판매하는 방식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도 활용할 예정이다.
시에 소재한 의류제조업체 중 주문자 상표 생산(OEM)방식에서 업체자체 상표를 개발, 제작(ODM 및 OBM)으로 전환을 희망하는 업체는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의류제조업체 20개사에 대해서는 공동브랜드 제품 기획과 디자인 개발, 시제품 제작, 미니 패션쇼 형태의 홍보 행사,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입점,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및 교육 등이 체계적으로 지원된다.
무엇보다 최근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비대면 판매 플랫폼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기존 공동브랜드 홈페이지 이외에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크라우드 펀딩 등을 통해 판로 다각화에도 집중한다.
공동브랜드 사업에 참여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8월 12일까지 필요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시 의류공동브랜드 소그를 통해 의류제조업체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브랜드 운영 의지가 강한 의류제조업체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엄정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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