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개발 청백e-감사시스템 활용, 온라인 원격감사로 전환
이를 통해 코로나19에 따른 감사활동의 제약을 극복함과 동시에 직원들의 출장 최소화, 직원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공유 활성화로 효과적인 감사 업무 수행이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전KDN은 전국 사업소 단위별로 30여명의 준(準)감사인을 지정하고 사업소 자체 청렴활동과 리스크 사전예방 역할을 부여하는 등 대면감사를 최소화 하고 있다.
최근 비대면 감사를 진행한 한전KDN 직원들은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에서 비대면 감사를 시행함으로써 직접 감사장에 오지 않아 편리함은 물론 코로나 감염의 우려도 줄일 수 있었다"며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한전KDN 이오석 상임감사는 "앞으로 한전KDN의 ICT기술력을 바탕으로 비대면 원격 감사 기법을 확대시켜나갈 것이며, 코로나 극복과 함께 뉴노멀 디지털 문화를 선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권희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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