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편의 강조하는 기존 스타일 탈피…KCC건설 스위첸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
한편 KCC건설은 여느 건설사의 아파트 광고들과는 다르게, 현실 스토리와 가족애(愛) 등을 통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넣어 집에 대한 가치와 본질을 생각하는 감성적인 광고를 만들어 지난 10여 년간 매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부모님의 사랑을 다시금 돌아볼 수 있게 하는 '엄마의 빈방'편을 통해 국내 유수의 광고제를 석권했으며, 올해 역시 '문명의 충돌'편으로 건설업계 뿐만 아니라 광고계의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광고 '문명의 충돌'은 부부의 솔직하고 조금은 위험한 고백으로 시작된다. 마치 부부를 소재로한 한편의 영화, 드라마를 압축해 놓은 것 같은 이 광고는 공개된지 2달 만에 3500만 유튜브 조회수를 넘겼다.
영상의 댓글은 무려 2500여 개가 달렸고, 현실감 있는 상황에 대한 공감, 배우들 연기력에 관한 칭찬, 후속편에 대한 문의 등 광고로서는 드문 뜨거운 반응들이 쏟아 졌으며 이 광고를 리뷰하는 유튜브 컨텐츠들도 만들어졌다.
송호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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