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은행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우수제품 ‘온택트(Ontact)’ 판로 지원
  • 양보현 기자
  • 승인 2020.10.13 09: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중소기업 우수제품의 온택트(Ontact) 판로지원을 위해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과 함께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온라인 홍보사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번 사업을 통해 10개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지난 5월 참가희망 기업 접수를 시작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외부전문 MD들로 구성된 심사협의회를 거쳐 최종 선발한 기업들이다.

기업은행과 서울산업진흥원은 홍보영상을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들은 ‘나만 알고 싶은 꿀템’으로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유튜브에는 영어자막 영상, 웨이보에는 중국어 자막 영상도 게시해 해외 판로 개척도 지원한다.

또 오픈마켓인 G마켓에서 25일까지 ‘ON서울 마켓’이라는 특별기획전도 진행한다. 기획전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중소기업 우수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해당 기업들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홍보영상 제작, 온라인 마케팅, 특별기획전 등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기업은행과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기업은행의 ‘자발적 학습조직(CoP, Community of Practice)’ 중 하나인 ‘판로지원, 다 해드립니다(판다)’ 회원들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큰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판로개척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며, “향후 대상기업 확대를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