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식음료
롯데제과, 까만색으로 변신한 ‘까망 칸쵸 바닐라’ 출시
  • 한지연 기자
  • 승인 2020.12.03 1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사진=롯데제과 제공

[일간투데이 한지연 기자] 롯데제과가 인기 초코 과자 ‘칸쵸’의 색깔을 바꾼 신제품 ‘까망 칸쵸 바닐라’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과자에 코코아 분말을 사용하여 검은 색을 입힌 것이 특징으로, 과자 안에는 초콜릿 대신 바닐라 크림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낸다.

‘까망 칸쵸 바닐라’는 기존의 캐릭터 카니와 쵸니에 흑백의 색깔로 옷을 입히고 모자를 씌우는 등 새롭게 변신한 캐릭터 ‘까망 카니’와 ‘하양 쵸니’가 등장하여 제품에 개성을 더했다.

이번 제품 개발은 1983년 출시되어 올해로 만 37살을 맞은 칸쵸에 새로움을 더하기 위한 아이디어에서 비롯됐다. 칸쵸 특유의 동그란 모양이 바둑알을 연상시킨다는 점에 착안, 바둑알처럼 흰색과 검은색 2가지가 있으면 재미있겠다는 내부 의견이 반영되어 제품화 된 것이다. 

이에 롯데제과는 제품 뒷면에 알까기 놀이 모습을 삽입하고 SNS를 통해서도 알까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롯데제과 관계자에 따르면 "‘까망 칸쵸 바닐라’는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구매의향, 식감 만족도 등 전체 항목에서 평균 91점을 받으며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고 설명했다.

롯데제과는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까망 칸쵸 바닐라’를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