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3일부터 1월 11일까지, 정시 집중상담 기간 운영

[일간투데이 노덕용 선임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수학능력시험 성적통지일인 오는 23일부터 정시원서 접수 마감일인 2021년 1월 11일까지를 ‘정시 집중 상담 기간’으로 정하여 2021 대입 정시 지원체제로 전환한다.

도교육청은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 대입지원관과 함께 정시에 지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집중 상담을 실시하고, 강원권 소재 대학 지원전략 자료집을 21일 도내 고등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우선, 정시 대비 진학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강원진학지원센터 분과 팀장들이 강사로 나서 ▲2021 정시 주요 특징 ▲강원권 대학 정시지원 전략 ▲수도권 대학 정시지원 전략 및 데이터 분석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21일 오후 7시부터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인 ‘학끼오TV’를 통해 쌍방향 온라인 연수로 진행되어 진학담당교사들의 정시지원에 대한 궁금증을 현장에서 바로 해소할 예정이다.

또한, 수능 성적통지 후인 26일부터는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을 중심으로 춘천·원주·강릉 권역으로 나누어 1:1 정시 대면 및 온라인 비대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진로진학담당 정병준 장학관은 “수시 합격자 발표일인 12월 27일 이후에도 1월 5일까지는 수시 충원합격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한 확인이 필요하다”며 “몇 년간 좋은 결과를 냈던 수시 전형은 물론 정시에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일선 학교와 발맞추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수능 시험일인 3일부터 춘천·원주·강릉·속초·태백·철원·홍천·동해·삼척·태백 9개 권역에서 대입지원관을 통해 수시 및 정시 상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 지원을 받고 싶은 학생은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