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초·중생 학교 적응 돕는 학부모 홍보물 제작

[일간투데이 노덕용 선임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2일 2021학년 도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신입생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학부모 대상 홍보물을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예비소집일에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에게 배포되는 학부모 수첩은 자녀의 첫 학교생활을 위한 부모의 마음가짐을 비롯해 ▲입학 준비물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조언 ▲공부 및 독서 습관 기르기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내년 3월에 중학교 예비 학부모에게 배포되는 중학교 안내서는 ▲자유학년제 ▲배움성장평가제 ▲중학교 적응을 위한 학습법 ▲고등학교 입학 준비 등 초등학교와 달라지는 교육 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도교육청은 방학중에 상급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들을 위해 초‧중‧고 입학 및 학교생활 정보를 담은 안내 영상도 제작‧배포한다는 계획이다.

도교육청 남상백 사무관은 “코로나19로 대면 행사가 힘든 상황에서 상급학교에 진학하는 학생과 학교의 소통이 중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홍보물 뿐만 아니라 도교육청이 운영하는 카카오톡채널을 통해서도 꾸준히 교육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교사와 학부모 사이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교사‧부모 한편 되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