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4차산업 빅데이터View
[빅데이터로본다] 샴푸 2021년 1월 브랜드평판... 1위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르 샴푸, 3위 TS 샴푸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1.01.25 1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르 샴푸 3위 TS 샴푸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2월 25일부터 2021년 1월 2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8,953,24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2,846,005개와 비교하면 26.7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1년 1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닥터그루트, TS, 헤드앤숄더, 보타랩, 아베다, 케라시스, 쿤달, 엘라스틴, 밀크바오밥, 려, 러쉬, 아모스, 닥터시드, 케라스타즈, 도브, 부케가르니, 미쟝센, 다슈, 시세이도, 르네휘테르, 사이오스, 아로마티카, 비욘드, 댕기머리, 라우쉬, 록시땅, 리엔, 앙포레, 팬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94,665 소통지수 645,360 커뮤니티지수 648,4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8,49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35,767과 비교하면 8.80% 상승했다.

2위, 닥터그루트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634,416 소통지수 560,650 커뮤니티지수 676,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1,4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74,844와 비교하면 18.83% 상승했다.​

3위, TS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667,510 소통지수 508,750 커뮤니티지수 596,9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3,19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77,845와 비교하면 28.69% 상승했다.

4위, 헤드앤숄더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58,973 소통지수 422,850 커뮤니티지수 716,7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8,5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631,779와 비교하면 4.09% 상승했다.​

5위, 보타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21,779 소통지수 435,645 커뮤니티지수 741,1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8,61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70,784와 비교하면 180.0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월 샴푸 브랜드 분석결과, 앙방 샴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샴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2,846,005개와 비교하면 26.7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95% 상승, 브랜드소통 32.39% 상승, 브랜드확산 50.7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샴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2월 25일부터 2021년 1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