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2월 26일부터 2021년 1월 26일까지의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9,594,70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32,431,290개와 비교하면 8.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1년 1월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몽디에스, 호호에미, 아토팜, 아토앤오투, 일리윤, 함소아, 바이오더마, 밀크바오밥, 쁘리마쥬, 무스텔라, 아비노, 베리맘, 그린핑거, 베비루미, 편강율, 궁중비책, 아토오겔, 보타니컬테라피, 베베가닉, 로하스베베, 오이보스, 핑거스푼, 존슨즈베이비, 아토엔비, 비올란 순으로 분석되었다.
2위, 호호에미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2,300 소통지수 787,386 커뮤니티지수 558,9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8,63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471,679와 비교하면 3.92% 상승했다.
3위, 아토팜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957,492 소통지수 899,170 커뮤니티지수 651,1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07,84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118,628과 비교하면 19.58% 하락했다.
4위, 아토앤오투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611,446 소통지수 889,781 커뮤니티지수 858,0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9,3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580,819와 비교하면 8.58% 하락했다.
5위, 일리윤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766,709 소통지수 729,863 커뮤니티지수 778,5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5,11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742,392와 비교하면 17.0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월 아기화장품 브랜드 분석결과, 몽디에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평판 12월 분석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32,431,290개와 비교하면 8.7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89% 상승, 브랜드 소통 11.92% 하락, 브랜드 확산 15.7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기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2월 26일부터 2021년 1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영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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