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지원을 통한 서비스수혜자의 만족도향상 기반조성

▲ 동두천시가 통합사례관리 전문성과 서비스 수혜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 중이다. 사진=동두천시
[일간투데이 엄명섭 기자]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25일 통합사례관리 전문성과 서비스 수혜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끈임 없이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이는 통합사례관리의 난해하고 복잡한 특성으로 인해 수행인력들이 업무 추진 시 어려움을 지속적으로 호소함에 따라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지원방안을 마련한 것으로, 무한돌봄센터와 동 행정복지센터를 1:1로 지정하여,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무한돌봄센터는 최근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여, 2021년 특수시책으로 사례관리사 동 담당제 운영계획을 수립하였고, 복지사각지대 초기상담 동행과 전산입력 방법 안내, 사례회의 참석을 통한 슈퍼비전을 상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무한돌봄센터 관계자는 “실무자들의 역량이 향상될수록, 사례관리를 수혜받는 위기가정의 어려움이 더 빠르게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만큼, 동 행정복지센터 업무 지원을 강화해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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