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돈군 청양군수가 지난해 4월 28일에 개최된 청양농업 최고경영자과정 개강식에 참석해, 교육생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청양군
[일간투데이 류석만 기자]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미래 청양농업을 선도하고, 지역농업의 역꾼이 될 전문경영인으로서의 청년농업인 육성 및 여성농업인 CEO를 양성하고자 2021년 청양농업 최고경영자과정을 운영한다.

청양농업 최고경영자과정은 그동안 ▲산야초반 ▲지역공동체 리더반 ▲푸드플랜반 등 지역 선도농업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여 약 23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명문 교육과정으로 농업인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금년 최고경영자과정은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청년농업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반 ▲청년농업인반 ▲여성농업인 CEO 양성반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금년 3~12월까지 농번기를 제외하고 주 1회로 기술센터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청년농업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반’수강 신청자격은 19~39세(만) 미만인 청년농업인으로 귀농한 자는 1년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청년농업인반’ 수강 신청자격은 19세~45세(만)미만인 청년농업인이고, ‘여성농업인 CEO 양성반’ 수강 신청자격은 실 영농에 종사하는 여성농업인이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3월 10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청양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미래역량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