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행정ㆍ라이프 서울
강동구의회 박희자 위원장,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와 간담회 개최‘강동구 대한노인회 지원’ 조례안 추진 관련 논의
  • 엄정애 기자
  • 승인 2021.02.18 10:37
  • 7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강동구의회 박희자 위원장이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와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일간투데이 엄정애 기자] 강동구의회 박희자 행정복지위원장이 지난 4일,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 사무실을 방문해 ‘서울시 강동구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조례안은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가 추진하고 있는 경로당 및 노인교실 관리·운용, 노인 자원봉사활동 증진 사업, 노인 건강을 위한 생활체육 촉진에 관한 사항 등 여러 사업의 지원 근거를 마련하여, 강동구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및 사회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조례 제정의 목적 ▲구청장의 책무 ▲지원대상 ▲비용의 보조 ▲지원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서 박 위원장은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다양한 의견들을 조례안에 적극 반영하고 앞으로도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고견을 제시해주시길 바란다”며 “조례가 제정되면 대한노인회가 추진하는 사업에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노인의 사회참여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