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오는 27일과 28일 오후 7시 양일간 이력서 작성 최신 노하우를 전수하는 '인생 이력서 쓰기 딱 좋은 날'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경쟁력과 매력을 갖춘 이력서 작성법 전수를 통해 취업준비생의 구직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취업 유튜브 채널인 인싸담당자를 운영하는 ‘제이콥’과 현직 글로벌 E-커머스 기업 인사담당자가 참여한다.

먼저 27일에는 현직 인사담당자 초청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제이콥과 현직 인사담당자가 이력서 작성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고 취업준비생들의 걱정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이후 28일에는 인싸담당자 제이콥이 인크루트 홈페이지에 등록된 취업준비생의 실제 이력서를 바탕으로 실시간 코칭 및 피드백을 제공한다.

인크루트는 프로모션에 앞서 27일까지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인크루트 '인생 이력서쓰기 딱 좋은 날' 이벤트 홈페이지에 사전신청 댓글을 작성하면, 프로모션 얼리버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 2000명에게 선착순으로 YBM IT MOS 수강 할인권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에어팟(1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명)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내 인크루트 홈페이지를 통해 이력서를 작성한 취업준비생 전원에게는 2만원 상당의 취업상품권을 제공한다. 이후 28일 인싸담당자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개되는 우수 이력서 작성자 5명에게는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라이브 생중계 일정 및 참여방법은 인크루트 내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인크루트 서미영 대표는 "이력서에 경력과 직무경험을 어떻게 기술하냐에 따라 서류전형 합격여부가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며 "인크루트에서 제공되는 취업 콘텐츠가 구직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