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제이숲 순으로 분석되었다.​

​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4월 27일부터 2021년 5월 27일까지의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9,020,76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10,585,863개와 비교하면 14.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1년 5월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헤드스파7, 미쟝센, 제이숲, 닥터탑, 쿤달, 안나플러스, 모로칸오일, 팬틴, 모레모,츠바키, 박준, 아모스, 케라스타즈, 엘라스틴, 힐링버드, 케라시스, 헤어플러스, 밀본, 려, 닥터시드, 아론, CP 1, 아도르, 트리트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517,394 소통지수 383,670 커뮤니티지수 456,2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7,30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69,634와 비교하면 6.90% 상승했다.​

​2위, 미쟝센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199 소통지수 421,545 커뮤니티지수 434,6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0,35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92,659와 비교하면 2.79% 상승했다.

​3위, 제이숲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79,754 소통지수 283,065 커뮤니티지수 385,5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8,38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2,805와 비교하면 139.25% 상승했다.​

​4위, 닥터탑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50,488 소통지수262,275 커뮤니티지수284,5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2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35,484와 비교하면 6.01% 하락했다.

​5위, 쿤달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592 소통지수 225,855 커뮤니티지수 229,1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2,56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72,037과 비교하면 41.1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5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분석결과,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리트먼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10,585,863개와 비교하면 14.7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2.14% 상승, 브랜드소통 12.15% 하락, 브랜드확산 24.6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트리트먼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4월 27일부터 2021년 5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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