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기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7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년 5월 29일부터 2021년 6월 29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07,6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삼성전기, LG이노텍, 일진머티리얼즈, 솔루엠, 대덕전자, 하나기술, 솔루스첨단소재, 비에이치, 우리기술, 코나아이, 포인트모바일, 대주전자재료, 고영, 아이티엠반도체, 심텍, 다원시스, 이녹스첨단소재, 이트론, 이그잭스, 에스에이엠티, 에이프로, 파크시스템스, 자화전자, 현우산업, 엔시스, 써니전자, 카스, 바이오스마트, 제이앤티씨, 코리아써키트 순이었다. ​

1위, 삼성전기 ( 대표 경계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868,159 미디어지수 753,393 소통지수 299,425 커뮤니티지수 797,452 시장지수 3,056,8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75,257로 분석되었다.​

2위, LG이노텍 ( 대표 정철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495 미디어지수 87,219 소통지수 82,423 커뮤니티지수 76,731 시장지수 1,248,5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4,385로 분석되었다. ​

3위, 일진머티리얼즈 ( 대표 정병국, 양점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495 미디어지수 355,630 소통지수 108,973 커뮤니티지수 119,569 시장지수 790,8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4,487로 분석되었다. ​

4위, 솔루엠 ( 대표 전성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3,369 미디어지수 419,117 소통지수 118,228 커뮤니티지수 141,306 시장지수 333,4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5,450으로 분석되었다. ​

5위, 대덕전자 ( 대표 신영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9,283 미디어지수 347,455 소통지수 116,337 커뮤니티지수 166,878 시장지수 191,7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1,661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삼성전기 ( 대표 경계현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삼성전기 브랜드는 수동소자(MLCC, 칩인덕터, 칩처항)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문, 카메라모듈과 통신모듈을 생산하는 모듈 사업부문, 반도체패키지기판과 경연성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기판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6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5월 29일부터 2021년 6월 29일까지의 77개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