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일러스트레이터3인 작품…꿈·자연 바람·과거의 미래 등 주제로 제작
이번 위니아 아트 에디션은 단순화 한 형태에 다채로운 컬러를 조합해 감각적인 작품을 만드는 '문민지 작가', 아기자기하면서 독특한 그림체로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 '김잼 작가', 회화와 같은 감성적 표현으로 따스함을 전달하는 '싸비노 작가' 등 3인이 참여했다.
아트 에디션은 '바람(hope)이 깃든 일상'을 주제로, 열대야를 씻어줄 청량하면서 평온한 꿈의 세계(문민지), 바람 따라 유영하는 갈매기와 여성의 풍경(김잼), 서울역으로 표현한 과거와 미래의 공존(싸비노)을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작가의 작품은 에어컨 전면부 상하 2개의 바람창에 프린팅 됐고, 이로써 아트 에디션은 에어컨이라기 보다는 일러스트 작품을 전시하는 이젤과 같은 인상이다.
아기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베이비 케어' 기능을 사용해 찬바람과 소음, 조명 등을 아기의 오감에 영향주지 않는 수준으로 조정할 수 있다. 또 에어컨 사용시간을 자동으로 감지해 최소 10분에서 최대 45분까지 알아서 에어컨 내부를 건조시켜 청결을 유지해주는 'AI 자동 클린 건조' 기능도 탑재해 위생까지 챙겼다.
흡입구에는 물세척이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극세사 필터를 적용해 생활 먼지를 걸러줄 수 있도록 했으며 절전둘레제습 기능으로 에너지 효율도 높였다.
위니아 아트에디션은 17평형 스탠드와 7평형 벽걸이 멀티형 구성이며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출하가는 200만원 후반대로 위니아딤채 온라인 쇼핑몰인 위니아 e샵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아트 에디션은 가전제품에 단순하게 컬러를 입힌 것을 뛰어넘어 가전제품이 하나의 예술적인 작품으로도 확장될 수 있다는 가치를 인정받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에어컨은 거실에서 가장 존재감 있는 가전 중 하나로 아트 에디션은 개성 강한 MZ세대를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디자인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호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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