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다음달 8일 서류 접수…금융 경험 없어도 지원 가능

▲ 카카오뱅크가 경력 3년 이하 개발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자료=카카오뱅크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카카오뱅크가 경력 3년 이하 개발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금융 IT 개발자 ▲서버개발자 등 2개 분야로,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다. 모집 대상은 경력 1년 이상 3년 이하 개발자로, 금융업계 관련 경험이 없어도 지원 가능하다.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다.

서류 심사 합격자에 한해 코딩테스트를 거쳐 1차와 2차 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경력 개발자 채용인 점을 고려해 1차 면접 합격자는 당일 바로 2차 면접을 진행하는 등 절차를 간소화했다.

카카오뱅크는 처음으로 경력 3년 이하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공개 채용을 진행해 경력 기간이 짧더라도 우수한 개발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인재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각 분야별 자격요건과 직무 등 세부사항은 카카오뱅크 인재영입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가 혁신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던 바탕에는 카카오뱅크만의 기술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경력 개발자 공채를 진행하여 우수 인재를 대거 영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6월 말 기준 카카오뱅크 전체 임직원 수는 1023명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