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6월 27일부터 2021년 7월 27일까지의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7,736,22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7,113,605개와 비교하면 2.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1년 7월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몽디에스, 아토팜, 바이오더마, 함소아, 그린핑거, 쁘리마쥬, 아토앤오투, 일리윤, 호호에미, 궁중비책, 밀크바오밥, 무스텔라, 보타니컬테라피, 아토오겔, 베리맘, 베비루미, 편강율, 아비노, 존슨즈베이비, 핑거스푼, 오이보스, 베베가닉, 아토엔비, 로하스베베, 비올란 순으로 분석되었다.
2위, 아토팜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785,698 소통지수 704,637 커뮤니티지수 1,635,3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5,71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32,268과 비교하면 11.51% 하락했다.
3위, 바이오더마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566,096 소통지수 427,408 커뮤니티지수 1,188,9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2,45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67,825와 비교하면 10.91% 상승했다.
4위, 함소아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645,626 소통지수 635,395 커뮤니티지수 884,5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5,60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96,518과 비교하면 35.65% 상승했다.
5위, 그린핑거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762 소통지수 247,163 커뮤니티지수 1,094,8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9,8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77,750과 비교하면 12.4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7월 아기화장품 브랜드 분석결과, 몽디에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기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7,113,605개와 비교하면 2.3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33% 상승, 브랜드 소통 11.10% 하락, 브랜드 확산 6.9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기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6월 27일부터 2021년 7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양보현 기자
report033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