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라로슈포제 2위 제로이드 3위 리쥬란 순으로 분석되었다.

​병원화장품은 피부과에서 처방 받지 않으면 구매가 불가능하다. 국내에서 병의원 채널을 통해 유통되는 화장품 시장 규모는 더마 코스메틱 시장의 10%가 되지 않는다. 병원이라는 채널 특성상 신규 고객의 유입보다는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이 높은 편이다.

​보습, 미백 등 기능성이 강화된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병·의원에서 기존의 일반 화장품 뿐 아니라 코스메슈티컬, 기능성화장품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병원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8월 6일부터 2021년 9월 6일까지의 병원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3,187,347개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병원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1년 9월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라로슈포제, 제로이드, 리쥬란, 에스트라, 바이오더마, 히스토랩, 이지듀, 마리포사, 이지함, 닥터랩, 이안셀, 셀바이셀, 에스테덤, 헬리오케어, 비즈톡스, 스킨엠디, 모라츠, 트리티스, 테라크네, 씨엔피, 이로미스, 워터맥스, 셀루크, 리본셀, 운드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라로슈포제 병원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299 소통지수 175,310 커뮤니티지수 237,9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8,542로 분석되었다. ​

2위, 제로이드 병원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443 소통지수 184,091 커뮤니티지수 177,1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3,703으로 분석되었다. ​

3위, 리쥬란 병원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88,996 소통지수 99,641 커뮤니티지수 248,9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7,553으로 분석되었다. ​

4위, 에스트라 병원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343 소통지수 105,923 커뮤니티지수 215,0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1,316으로 분석되었다. ​

5위, 바이오더마 병원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70,286 소통지수 87,553 커뮤니티지수 218,2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6,108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병원화장품 브랜드 분석결과, 라로슈포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라로슈포제 브랜드는 14세기부터 유명세를 탄 프랑스의 유명 온천수의 이름을 딴 브랜드이다. 온천수의 성분을 베이스로 하여 민감성과 트러블등과 같은 상처가 많은 이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졌다. 라로슈포제는 전 세계 25,000여 명의 피부 전문가와 함께 민감성 피부를 위한 최적의 스킨케어를 위해 연구·개발해오고 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병원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8월 6일부터 2021년 9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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