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디퓨저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코도르 2위 양키캔들 3위 조말론 순으로 분석되었다.​

디퓨저는 향수와 같은 액체를 담아서 향기를 퍼지게 하는 인테리어 소품이다. 중세시대 유럽에서 디퓨저가 사용되기 시작했다. 허브나 꽃에서 추출한 아로마오일을 나무스틱으로 만든 리드를 이용해 실내에 은은하게 발향시켰다. 현대에서는 실내 인테리어와 쾌적한 환경조성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중적인 사용되고 있다. 디퓨저는 사무실, 집, 또는 가게 등 자신의 생활 공간을 은은한 향으로 채워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디퓨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8월 10일부터 2021년 9월 10일까지의 디퓨저 브랜드 빅데이터 5,701,02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디퓨저 브랜드 빅데이터 13,387,588개와 비교하면 57.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디퓨저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디퓨저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1년 9월 디퓨저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코도르, 양키캔들, 조말론, 산타마리아노벨라, 쿤달, 딥디크, 디즈니, 에이센트, 우드윅, 라운드어라운드, 초마루, 센티멘탈, 데일리콤마, 모먼트, 아로마코, 멜로우, 데메테르, 어느멋진날, 에이로마, 메르시앤코, 나크제이, 르몽도르, 에멜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코코도르 디퓨저 브랜드는 참여지수 455,447 소통지수 306,133 커뮤니티지수 382,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4,4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69,350과 비교하면 9.84% 하락했다.

​2위, 양키캔들 디퓨저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354 소통지수 279,655 커뮤니티지수 313,2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4,30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74,263과 비교하면 31.39% 하락했다.

3위, 조말론 디퓨저 브랜드는 참여지수 424,261 소통지수 225,506 커뮤니티지수 183,0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2,80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26,383과 비교하면 32.09% 하락했다.

​4위, 산타마리아노벨라 디퓨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283 소통지수 112,533 커뮤니티지수 101,0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8,83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56,054와 비교하면 60.34% 하락했다.

5위, 쿤달 디퓨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876 소통지수 131,383 커뮤니티지수 62,7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5,03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02,632와 비교하면 54.0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디퓨저 브랜드 분석결과, 코코도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4월 디퓨저 브랜드 빅데이터 13,387,588개와 비교하면 57.4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48% 하락, 브랜드 소통 70.66% 하락, 브랜드 확산 67.2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디퓨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8월 10일부터 2021년 9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